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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턴으로 끝내는 하루3분 천자문

독자들이 이미 알고 있듯이 한자는 상형문자이다. 새 조(鳥)가 새의 모양에서 형성되어 현재 쓰고 있는 한자로 변천해서 鳥(새 조)로 쓰이고 있는 것이다. 그러하다면 그런 형성 원리를 알아가며 공부하면 그 보다 좋은 학습법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미 몇 천년의 시간이 흐르며 그런 형상을 유추하기 힘들어 진 한자들이 너무 많다. 그래서 그런 형성의 원리를 이용해서 학습하는 것은 학습 효율이 떨어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학습하면 그런 형성의 원리를 이용하며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 저자는 바로 패턴을 이용하는 방법을 찾아내었고 이것을 한자 학습에 이용하려고 한다. 日(날 일) , 白(흰 백), 目(눈 목), 自(스스로 자), 且(또 차), 見(볼 견)...... 이런 패턴(패턴학습트리)으로 학습하면 쉽게..
독자들이 이미 알고 있듯이 한자는 상형문자이다. 새 조(鳥)가 새의 모양에서 형성되어 현재 쓰고 있는 한자로 변천해서 鳥(새 조)로 쓰이고 있는 것이다. 그러하다면 그런 형성 원리를 알아가며 공부하면 그 보다 좋은 학습법은 없을 것이다. 하지만 이미 몇 천년의 시간이 흐르며 그런 형상을 유추하기 힘들어 진 한자들이 너무 많다. 그래서 그런 형성의 원리를 이용해서 학습하는 것은 학습 효율이 떨어진다. 그렇다면 어떻게 학습하면 그런 형성의 원리를 이용하며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을까? 저자는 바로 패턴을 이용하는 방법을 찾아내었고 이것을 한자 학습에 이용하려고 한다. 日(날 일) , 白(흰 백), 目(눈 목), 自(스스로 자), 且(또 차), 見(볼 견)...... 이런 패턴(패턴학습트리)으로 학습하면 쉽게 암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슷한 한자가 나와도 혼돈하지 않는다. 그리고 한자를 쓸 때도 혼돈 하지 않는다. 바로 이것이 “생각 트리(패턴학습트리)”학습법이다. 예를 들어 門(집안 문)의 패턴학습트리 안에 問, 閏, 閑, 聞, 闕, 蘭, 簡의 한자를 한 번에 학습한다. 그리고 각각의 한자가 포함된 단어를 함께 학습함으로써 학습 효과를 높이고 실생활에서 어떻게 해당한자가 사용되는지를 알 수 있다. 한 개를 알면 패턴으로 다른 것들도 쉽게 학습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한자의 역사는 유구하나 한자 학습에 대한 방법은 너무 적은 것이 현실이다. 본 저서가 한자를 학습하는 학습자에게 더 나아가 중국어, 일본어 등 한자를 근간으로 하는 언어 학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믿는다.

*효과적인 학습 방법
한 번에 완벽하게 외우기 위해 정독하며 암기하지 말고, 처음에는 읽어 가며 알고 있는 한자를 위주로 비슷한 한자, 패턴화된 한자들을 암기한다. 첫 번째 암기할 때는 쓸 수 있는지에 대한 것보다는 보고 읽을 수 있는지와 비슷한 한자끼리 구별할 수 있는지를 더욱 중요하게 생각해서 학습한다.
암기하면서 예문을 적극적으로 참고 하면 실생활에 사용되는 한자를 알게 되고 암기에도 도움이 된다.

*패턴학습트리의 효과
1. 한자가 패턴학습트리에 의해 반복적으로 나오기에 한번 전체를 보는 것만으로도 복습이 되는 효과가 있다.
2. 해당한자와 연관된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하여 뒤로 갈수록 앞에서 배운 한자들을 자연스럽게 복습할 수 있도록 배치하였다.
3. 어느 정도 한자는 알지만 헷갈리는 한자가 많은 학습자에게도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중국 추저우대학교에서 강의를 잠시 멈추고 현재는 중국 남경대학교에서 연구와 집필을 병행하고 있음. 한자 학습에 도움이 되고자 ‘패턴으로 끝내는 하루3분 천자문’을 출간함.
(‘패턴으로 끝내는 하루3분 중국어’, ‘7일만에 끝내는 중국어 핵심어휘150’ 출간. 신HSK, 중국어 중/고급회화, 중국어 관용회화, 쏙쏙 들어오는 중국문화 등의 서적 출간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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